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EVE ECHOES] 이브 온라인 모바일 EVE ECHOES (1)

서비스/개발사 : 넷이즈 (NetEase Games) (중국)

원작 IP : EVE Online (CCP/펄어비스)

한국어 지원 : X (*OBT 기간에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정식 출시 시에는 어떻게 될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용량 : 대략 1.8기가를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습니다.

번들 용량 : 40mb 수준

 

이브 온라인 모바일의 OBT가 시작되어 간단한 플레이 리뷰를 남겨봅니다.

리뷰 총평은 '이렇게 까지 원작에 충실할 필요가 있었나' 입니다.

 

이브 에코스는 이브 온라인 IP를 이용해 만든 모바일 게임 입니다.

개발은 중국의 넷이즈가 개발 했는데 이 회사는 디아블로 임모탈을 개발중인 회사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론 실력이 좋은 회사라고 생각 됨)

 

 

이브 에코스의 로비 화면

일단 게임 시작 시 자동으로 재생되는 인트로 영상에 skip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대략 5~10분 정도를 강제 관람했습니다. 이 부분은 obt가 끝나면 skip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 합니다.

 

캐릭터 선택 창

캐릭터 선택 창은 기존 이브 온라인과 매우 유사 합니다. 총 3개의 캐릭터 슬롯을 지원하고 해당 화면에서 출력중인 정보는 외형/이름/시작종족/현재 진행중인 스킬연구/위치/자본/탑승중인 함선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 UI

히~~~하!! 나는 우주의 민마타 해적이라고!

가타부타 다른 설명없이 인게임 UI부터 살펴 보자면

외견상 이식이 잘 되었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 기준은 기존에 이브 온라인을 플레이 한 유저를 대상으로 했을 경우에 화면만 봐도 아 저것들을 어떤 기능을 지원 하는구나 라는 것을 대충 알지만 이브를 처음 경험하는 유저들에게는

뭔가 생소한 화면이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쉴드/아머/헐 (HP)의 UI가 생각보다 작습니다. (중앙하단의 원형 UI) 피격 당해 수치가 줄어든 경우에 좌측에 00% 라고 추가 표시를 해주지만 솔직히 초보 유저들에게 얼마나 정보를 전달 해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이동 방법이 생소하다. 화면의 우측에 배치 된 눈 모양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수 유저들에겐 화면과 아이콘만 봐도 뭔지 대충 알겠지만 아니라면...

위에 버튼을 누르면 워프/도킹/어프로치 등의 메뉴가 출력 되어 기존 유저들에게는 별 부담없는 상황이지만 신규 유저들에게는 그래서 뭐 어떻게 해야하는데? 라는 질문이 나올 수 있는 대목 입니다.

 

3. 기본 장착 된 쉴부, 쉴부는 캡을 사용하고 캡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재생은 되지만...) 초보 유저들이 멋모르고 켜놓은 상태로 잠시 지나면 캡이 마르고 필요할 때에 쉴부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누르면 작동 하겠거니- 정도라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