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EVE Online_이브온라인 < 초보자에게 유용한 정보 >

자, 이 글은 아주 쌩 초보에게 어울리는 것은 아닙니다.

이동도 할 줄 모르고 배란건 무엇이고 저 멀리 우주에 떠다니는 반짝이는 것들이 유저인지 별인지 된장인지도 모르는

그런 유저들을 위한 글이 아닌 '나 이제 배정도는 탈 수 있어', '스킬 뭘 배워야 하는지 알아' 라는 유저들에게 어울리는 글 입니다.

 

이브온라인은 처음 캐릭터를 생성하면 각 팩션에 맞는 '코퍼레이션(아카데미)' 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소속이 없는 경우가 단 한차례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태어남과 동시에 하나의 코퍼레이션(이라고 쓰고 길드라고 읽는다) 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비록 NPC가 운영하는 길드일 지언정

 

자 그럼 코퍼레이션이 무엇이냐? 다른 게임에서 길드의 역할을 수행하는 집합, 그것이 코퍼레이션 입니다.

 

코퍼레이션(Cop) == 길드 (앞으로 코퍼레이션은 콥으로 지칭하겠습니다)

 

그러면 이 글에서 드리는 팁은 빠르게 NPC 콥에서 나와 비록 나 혼자 있는 콥일 지언정 다른 콥으로 옮기라는 겁니다.

 

'왜 옮겨야하죠? 어차피 나 혼자 있을거면 굳이 옮길필요 없지 않나?'

 

위와 같은 생각, 일반적인 RPG 게임에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생각 입니다.

하지만 여기는 이브 온라인 입니다.

 

칼만 안들었지 모두가 날강도다

이브온라인은 수익 활동 이라는 게임의 아주 기본적인 활동을 매우 싫어하는 게임 입니다.

 

여기서 수익 활동이란?

 

다른 게임에서 일반적으로 사냥, 퀘스트(보상), 채집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금화(재화) 생산 활동을 말합니다.

 

이것을 자주, 많이 하게되면 게임 내에 인플레이션이 오게되죠.

그래서 우리 CCP(게임개발사)는 이 수익 활동 전반에 세금(!!!)을 매겨버리기로 결정 합니다.

 

국가가 나에게 해준것이 무엇인가!!

이브 온라인에서 내가 획득하는 게임 머니는 다음과 같은 공식을 통해 최종적으로 내 주머니에 들어오게 됩니다.

 

수익  - (수익 * 코퍼레이션 세율)  =  최종 수익

 

자 여기서 수익이란 미션(퀘스트), 인커전(레이드), 랫질(사냥)  및 기타 등등등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예를 들기 위해 미션(퀘스트)를 통해 우리가 얻는 최종적인 수익을 계산해봅시다.

 

우리는 미션을 하나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미션을 수행하면 10만의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기대에 차서 미션을 수행하고 NPC에게 가서 미션을 완료 합니다.

 

어라? 그런데 내게 들어온 돈이 10만이 안되네?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가!

 

여기서 위 수익 공식이 적용 됩니다.

 

10만(수익) - {(수익)*0.11(세율)(NPC 콥의 경우 11%의 기본세가 있습니다) = 89,000

(이런 우라질놈들 벼룩의 간을 빼먹지 만천원이나 뜯어가네)

 

여러분이 캐릭터를 생성하자마자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는 NPC 콥의 경우 11%의 아주 날강도 같은 세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금을 걷어가서 여러분에게 복지를 베푸느냐? NPC가? 그런거 단 하나도 없습니다.

 

내가 돈을 벌 때마다 11%씩 떼어갑니다. 베푸는 것 단 하나 없고! 11%나!

그래서 여러분은 재빠르게 나 혼자 있더라도 코퍼레이션을 생성해야 합니다.

 

코퍼레이션을 생성하면 세율 부분에서 코퍼레이션 세율을 0.0%로 설정할 수 있고 수익은 온전히 나만의 것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이른바 '탈세 콥' 이라는 회사가 탄생하게 됩니다.

 

이쯤되면 왜 나만의 콥을 만들어야 하는지 이해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ps. 일반적인 큰 콥 에서는 1% 이상의 세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만 그런 콥들에게 내는 세금은 초보자인 나를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일종의 연금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탈퇴하면 그동안 지불했던 연금이 사라지는게 문제지만...)